먹거리/카페 추천

[서울 중구] <콜렉티보 을지로파인에비뉴점> 새로 생긴 카페, 내돈내산 후기

에디터 도리 2024. 4. 6. 18:50
728x90
728x90

 

<콜렉티보 을지로파인에비뉴점>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100 파인에비뉴 b동 1층

 

운영시간 - 매일 07:30 ~ 23:00 

(라스트오더 22:30, 일요일 21:30) 

 

 

 

안녕하세요! 

을지로 회사 근처에

새로 생긴 카페가 있어서

한 번 방문해 보았어요! 

 

여기는 콜렉티보라는 카페인데요.

아마 아시는 분들은 아실 거예요.

 

커피와 디저트가 맛있기로 유명한데, 

이번에 을지로에 새로 생겨서 

한 번 방문해 보았어요!

 

 

저는 들어가자마자 

빵부터 구경을 했어요! 

 

빵은 한 20종류 정도 있었는데, 

페스츄리, 스콘, 베이글 등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냥 기본빵이 아닌

약간 요즘 스타일 빵이라서 

신기한 게 꽤 많았어요. 

 

 

그리고 샐러드! 

샐러드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었는데, 

구성이 엄청 좋더라고요. 

 

야채도 많고 재료도 풍부해서

한 끼 식사로 괜찮을 것 같았어요.

 

 

샐러드드레싱도 무려 8종! 

 

쌈장믹스, 토마토믹스, 

오리엔탈, 로스티드 참깨, 

크림시저, 프렌치 발사믹, 

제철 유자, 화유(불맛 고추기름)

이렇게 있었답니다. 

 

 

소금빵이나 크로와상 등

빵이 많아서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됐어요. 

 

점심시간에 갔더니

빵이 좀 빠졌는데,

금방 또 채워주시는 거 같더라고요.

 

 

포장된 쿠키도 

두 종류가 있고

 

 

낱개로 된 쿠키도 

3종류가 있었답니다. 

 

쿠키 크기가 꽤 크더라고요. 

하지만 오늘은 달달한 건 패스~ 

 

 

이건 귀여운 굿즈! 

 

저 선인장인지 공룡인지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가 있었답니다. 

 

 

그리고 케이크! 

케이크는 생크림 케이크부터 

초콜릿 케이크 등 종류가 많았어요. 

 

무엇보다 케이크 한 조각이 

큰 편이라서 한 조각만 먹어도

든든할 것 같았어요.

 

 

저는 소금빵, 페스츄리 파이, 

먹물 베이글, 초코 휘낭시에를 포장했어요! 

 

 

그리고 피자빵과 

다른 종류의 페스츄리 파이는 

먹고 가기 위해 주문을 했답니다. 

 

 

그리고 여기는 좋은 게 

발뮤다 토스터가 있어서 

빵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치즈가 들어간 빵이 많았는데

돌려서 먹으니 치즈가 쭉 늘어나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식기류는 자유롭게 가져가면 되고 

남은 음료도 자유롭게 포장해 가면 됩니다.

 

 

빵은 간이 좀 센 편인데

정말 맛있었어요! 

 

뭔가 둘 다 토마토 소스가 

들어간 빵이라서 그런지 

식사 빵 느낌이 강하더라고요. 

 

커피는 쏘쏘~

크게 특색이 있는 맛은 아니었고

빵과 먹기에 나쁘지 않았어요.

 

을지로에 괜찮은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콜렉티보에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믿고 먹는 베이커리와

커피가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