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대구 중구] <유창반점 남산본점> 대구 필수 맛집, 웨이팅 후기, 내돈내산 후기

에디터 도리 2024. 4. 11. 12:00
728x90
728x90

<유창반점 남산본점> 

 

위치 - 대구 중구 명륜로 20 1층 

 

영업시간 - 11:00 ~ 19:30 

(라스트오더 19:00) 

 

 

 

안녕하세요. 

대구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중화비빔밥이더라고요. 

 

매번 대구에 놀러가면 

다른 곳을 가느라 중화비빔밥을 

먹지 못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꼭 먹어야겠다는

마음으로 방문을 했어요. 

 

 

유창하다의 제가 모르는 뜻이 있나 봐요. 

중화비빔밥과 중화비빔면을 먹는

모습이 거침이 없다는 뜻이래요. 

 

얼마나 맛있길래 

거침없이 먹게 되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여기는 번호표가 따로 없고 

매장 앞에 줄을 서서 기다리면 돼요. 

 

저희는 점심시간에 맞춰서 갔는데

한 1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일요일 점심인데 이 정도면

생각보다 괜찮을 것 같아요! 

 

방송에도 나온 맛집인데 말이죠.

 

12시부터 2시는 단속이 없으니

주차는 도로변에 하면 됩니다! 

하지만 출입구는 주차를 하면 안되니 참고~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확인했어요. 

중국집이다 보니 중화비빔밥만 있는 게 아니라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더라고요.

 

여기는 짬뽕도 맛있다고 하고 

탕수육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희는 중화비빔밥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중화비빔밥 2개랑 매콤중화짜장면, 

군만두를 시켰습니다! 

 

다음에는 마라향 메뉴도 먹어 보고 싶어요.

후기를 찾아보니 마라맛이 나는

음식인 거 같은데, 

정말 맛있어 보였답니다.

 

 

단무지와 생양파, 

춘장, 간장, 고춧가루 등은 

셀프로 가져오면 돼요. 

 

앞접시나 간장 접시 등 

필요한 건 직접 가져 오면 됩니다. 

 

 

드디어 메뉴가 나왔어요! 

여기는 회전율이 정말 빠르다 보니 

메뉴가 정말 금방 나오는데요. 

 

가장 먼저 나온 건 매콤중화비빔면! 

매콤비빔밥 소스와

짜장 소스가 반반으로 나오고

밑에는 면이 있는 음식이에요. 

 

매콤이라고 해서 매운 소스만 나올 줄 알았는데

짜장 소스가 같이 나오더라고요.

비주얼이 정말 신기하죠?

 

짜장 소스는 야채보다는

춘장 맛에 집중한 요리 같았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중화비빔 소스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섞어 먹으니 짬짜면을 먹는 느낌도 나고 

아주 신기하고 오묘한 맛이었답니다.

 

 

그리고 중화비빔밥!

 

달걀프라이가 함께 올라가고 

많은 야채들이 있더라고요. 

 

볶음 짬뽕 맛이 나고 

불향이 강하게 나는데

너무 맵지 않은, 맛있게 매운맛이었어요.

 

처음 먹었을 때 조금 간이 세다는 느낌이 있어서

밥을 더 넣어 먹었는데요.

밥은 추가로 먹을 수 있는 코너가 있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됩니다.

 

중화비빔밥은 처음에는

특별한 맛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먹고 나서 계속 생각나는 맛이더라고요. 

어떻게 만드는지

유튜브에 찾아볼 정도였어요. 

 

 

먹으면서 계속 중화비빔밥을

두 개 시키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면보다 밥이

훨씬 더 맛있었어요. 

왜 대표 메뉴인지 알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군만두! 

만두는 10개를 같이 구웠는지

바닥이 붙어져서 나오더라고요. 

 

군만두 역시 정말 맛있었어요.

완전 겉바속촉! 

맛은 일반 만두와 크게 다르지 않는데

굽기나 바삭함이 아주 미쳤습니다!!

 

 

보면 겉은 바삭한데 

속은 부드러운 것 같죠? 

 

 

저희는 여자 셋이서

메뉴 3개와 사이드 1개를 시켜서 

다 먹었습니다~ 

 

왜 대구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메뉴인지 알 것 같았어요. 

 

다음에 대구에 가도 

또 먹고 싶은 맛! 

 

대구에 간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반월당 쪽과도 그리 멀지 않아서 

여행하며 볼 수 있답니다 ㅎ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