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대구 남구] <진해숯불막창> 대구 절창, 현지인 맛집 추천

에디터 도리 2024. 4. 5. 12:00
728x90
728x90

<진해숯불막창> 

 

위치 - 대구 남구 성당로 272

 

영업시간 - 17:00 ~ 01:00

(정기휴무 일요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에 있는 

진해숯불막창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대구에 사는 친구가 추천한 

현지인 맛집인데요. 

 

동성로와 동대구역과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너무 맛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해요! 

 

게다가 흔히 볼 수 없는 

절창을 팔아서 꼭 한 번 가보고 싶었어요~

 

절창은 소의 두 번째 위라고 하는데요.

막창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고 해요.

 

 

저희는 저녁 시간 맞춰서 갔는데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하마터면 웨이팅을 할 뻔했어요. 

 

그래도 저희까지는 딱 들어가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착석했답니다 ㅎㅎ 

 

내부는 생각보다 넓은 편이에요. 

내부도 있고 야외도 있는데

노포 느낌이 강하게 나더라고요.

 

메뉴는 이렇게 있습니다. 

목살과 삼겹살도 파는데, 

많은 분들이 다 절창과 막창을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절창 2인분,

막창 2인분을 시켰습니다!

 

 

기본 반찬은 이렇게 나와요! 

 

동치미와 쌈채소,

그리고 파를 아주 잔뜩 주시는데요. 

 

저 파는 절창과 함께 구워 먹으면 됩니다. 

나중에는 파가 부족할 정도였어요 ㅎㅎ

 

 

드디어 나온 막창! 

1차로 초벌되어서 나오긴 하는데

직접 구워 먹어야 해요. 

 

바로 먹을 건 가운데에서 굽고 

다 구워지면 사이드에 두라고 하셨는데, 

가운데 구우면 너무 빨리 타더라고요. 

정말 불조절이 어려웠어요. 

 

약간 사이드에서 굴리듯이 구우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너무 어렵다는...

 

 

대구에 오면 막창은 꼭 먹어야 하는데, 

이렇게 먹게 되다니! 

 

대구에서 유명하다는 막창집을 

몇 번 가봤는데 그곳들보다 

개인적으로 훨씬 더 맛있었어요. 

 

담백하고 불 향도 강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만 잘 익혀 드셔야 해요! 

금방 타고 익었는지 잘 확인이 안 돼서ㅠ  

 

 

이 쌈장 같은 소스에 

파와 고추를 잔뜩 넣어서 

찍어 먹으면 돼요! 

 

처음에는 고추랑 파를

왜 이렇게 많이 주시지 했는데 

이렇게 먹어야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 

소스를 아주 듬뿍 찍어서요~ 

 

이 맛으로 막장 먹습니다 ㅎㅎ

 

 

그리고 절창! 

절창은 파와 함께 주시는데, 

이 파가 또 나름 별미더라고요. 

 

맛있게 구워서 절창과 파, 

쌈장, 마늘을 상추에 싸 먹으면

진짜 천상의 맛이었어요! 

 

절창은 먹느라

굽는 사진을 찍지는 못했네요ㅜ

왜냐면 절창이 살짝 양념이 되어 있어서

구울 때 금방 타거든요. 

 

진짜 절창은 불조절이 중요해요!

 

 

막창, 절창과 함께하는 예찬이! 

다들 이렇게 사진을 찍길래

저도 한 번 찍어봤어요 ㅎㅎ

 

절창은 돼지갈비 맛도 나고

고기 맛도 나면서 아주 맛있더라고요. 

뭔가 절창이 비리다는 분들도 계셨는데

저는 소 특유의 냄새도 안 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냥 대창 먹는 것 같기도 한데, 

기름기는 많지 않았어요 ㅎㅎ 

 

 

그리고 아주 별미였던 된장찌개! 

 

메뉴에 된장찌게라고 쓰여 있는 게 

조금 신경 쓰이긴 했지만 

맛은 전혀 신경 쓰이지 않는 맛이었어요. 

 

고깃집에서 먹는 특유의 찌개 맛이 나서 

막창, 절창과 함께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 아시죠?

찌개 막 쫄아서

물 넣고 다시 끓이고 ㅋㅋ 

 

저희가 여자 셋이 가서 

나중에는 절창을 또 시키다 보니

식사 시간이 꽤 길어졌거든요. 

 

그래서 된장찌개도 계속 졸여서 먹었답니다~ 

이렇게 먹어도 아주 맛있었어요 ㅎㅎ 

 

.
.
.
.
.

 

재방문 의사는 200%! 

역과 조금 떨어져 있어서 

택시를 타고 가야 하긴 하지만

다음에 와도 또 갈 것 같아요. 

 

그만큼 맛있었다는 이야기~ 

대구에 가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