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전시 추천

[전시 추천] <아템포>, 금속과 공예의 아름다움에 감탄한 전시!

에디터 도리 2023. 11. 6. 12:00
728x90
728x90

<아템포 A tempo>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11
우란문화재단 1층

영업시간 - 월 ~ 토 10시 ~ 18시
(매주 일요일, 공휴일 휴무)

전시기간 - 23.09.13 ~ 23.11.29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금속공예
전시를 보고 와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작품이 많지 않고
큰 기대를 안 하고 간 전시였는데
공예품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하고 와서
꼭 소개를 해드리고 싶었어요!

조용한 곳에서
공예품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전시는 세 작가님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김동현, 김상훈, 이재익
작가님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고
작가님들의 개성 역시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제일 처음 있던 공간에 있던
공예품들입니다.

금속이라는 재료가
이렇게 아름다움을
낼 수 있는지 몰랐어요.

금속 공예의 견고함과
섬세함이 느껴져서
좋았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전체적으로 어두운데
작품에만 조명이 켜져서
한 작품씩 더욱 집중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전시장의 가운데에는
작품을 만드는 과정이
영상으로 나와 있었답니다.

어떻게 작품을 만드는지,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만드는지
등 제가 모르는 분야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그리고 다음 공간으로 넘어갔어요.

여기에도 작품이 있었는데
앞에 있던 작품보다
더 정교하게 작업이
되어 있더라고요.

이 특유의 패턴을 보는 재미가 있었고
멀리서 볼 때와 가까이서 볼 때
느껴지는 것이 달랐어요.

이렇게 하나씩 자세하게 보니
더 분위기가 있고
작품들이 돋보였던 것 같아요!

금속공예에 대한
전시를 방문한 건 처음이었는데요.

빛을 받으며 다채로운 느낌을 내고
반짝이는 작품을 보며
힐링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이 섬세함을 보면서
한 작품이 완성되기까지 드는
노력과 정성이 느껴졌답니다.

.
.
.
.
.


한국 금속공예의 현황을
알 수 있었던 전시.

색다르고 재료 본연의 미를
느낄 수 있어서
아주 좋았답니다.

여러분도 지금까지와 다른
결의 전시가 궁금하시다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