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경주 사정동] <향화정>, 경주 맛집 추천, 황리단길 맛집 추천, 경주 한식 맛집, 향화정 웨이팅 후기, 향화정 내돈내산

에디터 도리 2024. 9. 19. 12:00
728x90
728x90

<향화정>

 

위치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점심 라스트오더 15:00, 저녁 라스트오더 20:30)

 

* 모든 후기는 광고가 아닌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여행을 가면 한 번씩은

꼭 한식을 먹어야 하지 않나요?

 

저는 국내 여행을 가도

양식이나 중식도 좋지만

한식이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이번에 경주에 갔을 때

한식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봤어요. 

 

여기는 향화정이라고, 

육회물회, 꼬막비빔밥 등을 파는 곳이에요. 

 

이미 맛집으로 유명한 곳!

웨이팅도 엄청나서

오래 기다린 다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가 메뉴 자체가 많지 않은데

아무래도 육회, 꼬막비빔밥,

파전이다 보니 어른들이랑

방문하기 좋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엄마, 이모와 

경주를 가서 한식 맛집을 찾던 중

방문하게 됐어요. 

 

 

2021년부터 블루리본서베이에

수록됐다고 해요. 

 

그만큼 맛집이라는 걸

알 수 있겠죠?

 

 

웨이팅 시에는 메뉴를 필수로 골라야 해요!

물론, 주문을 변경할 수도 있으니

너무 부담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그리고 순서 미루기도 가능한데, 

여기 웨이팅이 진짜 안 빠져서...

순서 미루기는 절대 비추입니다ㅠ

 

저는 점심으로 먹고 싶어서

방문해서 11시 반 쯤 웨이팅을 걸었는데

2시쯤에 들어갔습니다 ㅎㅎ

(주말 기준)

 

어른들이랑 갔는데, 

기다리느라 완전 눈치 보였네요ㅜ

웨이팅이 만만치 않으니

가족들과 방문하시면 다른 곳을 추천드려요!

 

 

대표 메뉴는 꼬막무침비빔밥과

육회비빔밥, 육회물회입니다!

 

사이드로는 해물파전, 

경주소불고기가 있고 

그 외에는 술이나 음료 메뉴예요.

 

메뉴가 많지 않고

선택과 집중을 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꼬막무침비빔밥,

경주육회물회, 해물파전을 시켰습니다.

 

 

기나긴 기다림 끝에 자리에 앉으면

이미 주문을 해놔서 

따로 주문할 필요 없이

바로 식사를 하면 됩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메추리알, 김치,

마늘종을 주시는데 

반찬 맛은 쏘쏘~

 

그냥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이건 기본으로 나오는 뭇국!

맑은 느낌으로

입가심할 때 좋았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육회 물회!

보통 생선이 들어간 물회를 많이 먹었는데

육회 물회는 또 처음이네요. 

 

이날 되게 더웠는데

얼음이 들어간 양념이 정말 시원했고

상큼하니 맛있었어요~

 

저 면은 사이드로 주시는데

물회에 넣어서 먹으니 아주 쫄깃하니 맛있더라고요.

 

저희가 면이 살짝 부족해서 

조금 더 달라고 부탁했는데,

추가금 없이 주셨어요.

 

그래서 아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저희 엄마는 육회 물회가 맛있다고

이것만 엄청 드셨어요.

 

양념도 상큼하고 아삭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정말 최고!!

 

향화정 가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건 해물파전!!

저는 이 해물파전이 진짜 좋았는데,

저 새우 비주얼 보세요...

 

아니 15000원 해물파전에

새우가 저렇게 들어가는 게 말이 되나요?

 

심지어 완전 바삭해서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해물파전은 제 픽입니다 ㅎㅎ 

 

 

그리고 꼬막무침비빔밥!

이 영롱한 꼬막무침비빔밥 보세요.

 

이 비주얼 강릉 갔을 때

맛집에서 먹은 것 같은데

여기서 다시 한번 보네요.

 

꼬막 반, 밥 반인데

밥도 이미 꼬막무침이라서

꼬막이 엄청 많아요.

 

그리고 참기름? 들기름 향이

미쳤더라고요.

이 고소한 향에 꼬막까지 먹으니

와 진짜 이거 미쳤어요 ㅋㅋ

 

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더라고요.

막 이 꼬막무침비빔밥 먹으러

방문할 정도는 아니지만

향화정에 간다면 이건 꼭 시켜 먹어야 하는

메인 메뉴인 것 같아요.

 

특히 김이랑 먹었을 때

더욱 맛있었어요.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은데

푸짐하게 한 상 먹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4명이서 먹었는데

딱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여행 가서 푸짐한 한식을 먹고 싶다면

향화정이 딱인 것 같아요.

 

 

저희는 경주 전통 술인 

법주도 한 잔 마셨습니다.

 

낮술 하기 좋은 안주라 ㅎㅎ

안 먹을 수가 없었네요~

 

법주는 생각보다 알코올 향이 세서 ㅎㅎ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육회물회와 같이 먹으니

새콤해서 아주 맛이 좋았어요. 

 

.

.

.

.

.

 

경주 맛집을 찾고 있다면

향화정 추천합니다.

 

특히 가족들과 간다면

한식을 먹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맛으로 대만족 할 수 있을 거예요.

 

(광고 아님, 홍보 아님)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