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서울 신당] <우정>, 신당동 닭발 맛집 추천, 신당동 떡볶이 골목 맛집 추천, 내돈내산 후기

에디터 도리 2024. 7. 3. 12:00
728x90
728x90

<우정> 

 

위치 - 서울 중구 퇴계로76길 55

 

영업시간 - 화 ~ 일 12:00 ~ 02:30 

(정기 휴무 수요일)

 

 

 

안녕하세요. 

닭발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신당동 떡볶이 골목에 있는

유명한 닭발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어요!

 

제 소울푸드 중 하나가 닭발인데, 

이곳이 SNS에서 엄청 핫하더라고요.

 

얼마나 맛있는지

궁금했는데 기회가 생겨서

한 번 먹어보았습니다.

 

 

우정은 방송에도

정말 많이 나왔더라고요.

 

신당동 떡볶이 골목은 자주 왔는데

왜 여기를 이제 왔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이건 제가 9시가 넘어서 찍은 건데, 

7시 반쯤에 가니까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저는 한 1시간 반 정도

기다리고 들어간 것 같습니다.

 

웨이팅이 싫으신 분은

아예 일찍 가시거나

아예 늦게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여기 떡볶이집 맞나요?

왜 떡볶이 보다 닭발이

더 메인인 것 같죠 ㅎㅎ 

 

정말 한솥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근데 이렇게 만들어도 되는 게

떡볶이 집인데 닭발을

시키시는 분들이 더 많았어요!

 

 

메뉴는 이렇게 있어요! 

위에 떡볶이는 세트가 있어서 주문하면 되고, 

닭발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닭발은 2인분 이상 주문해야 

냄비에 담아주셔서 

끓여먹을 수 있더라고요. 

 

저희는 같이 간 친구들이 

닭발을 못 먹어서

떡볶이 3인 세트와

닭발 1개를 사이드로 시켰습니다.

 

닭발은 매운맛, 순한 맛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물, 앞치마, 단무지,

수저, 젓가락, 국자는

셀프라고 하시는데

워낙 사람이 많다 보니

다 가져다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기본적으로 그릇과 단무지를

세팅해 주십니다! 

 

 

제일 먼저 사이드로 시킨

닭발 1인분이 나왔어요. 

 

닭발은 1인분인데도

양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저는 매운맛을 시켰는데

매운맛은 정말 매워요.

엽떡 중간맛보다 매운 정도?

 

저는 매운 걸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순한맛을 시키는 게

부담이 없을 것 같아요.

 

 

닭발 정말 크지 않나요?

 

뼈 있는 닭발인데

살이 정말 부드럽고 살도 많아서

잘 발라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떡볶이!

 

떡볶이에는 어묵, 계란, 소시지, 

야채, 떡이 들어 있어요. 

 

저희는 야끼만두를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솔직히 떡볶이는

별로 기대를 안했거든요?

근데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오랜만에 먹는 즉떡인데

떡도 쫄깃하고 야채도 가득하고

무엇보다 소스가 핵심!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닭발보다

떡볶이가 더욱 좋았어요!

 

 

너무 맵지 않고

각 재료들에 양념이 스며들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닭발 먹으러 갔다가

떡볶이에 감탄!

진짜 지금 후기를 쓸 때도

계속 생각이 나요ㅠㅠ 

 

 

이건 날치알밥!

날치알밥은 쏘쏘~

 

닭발이나 떡볶이와 

함께 먹기 좋아요~

탄수화물은 언제든 필수니까요!

 

 

그리고 저희는 

야끼만두를 2개나

더 추가했어요 ㅎㅎ 

 

제가 야끼만두를 좋아하는데

여기 야끼만두가

진짜 바삭하고 맛있더라고요.

 

무조건 여기 가면

야끼만두를 꼭 드세요!!!

 

.

.

.

.

.

 

닭발보다는

개인적으로 떡볶이가 맛있었던 우정!

 

신당동 떡볶이 골목을 가면

앞으로는 여기만 갈 것 같아요~

 

닭발과 떡볶이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