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서울 한남] <곽경찬의 시골밥상> 이태원 한식 맛집, 한남동 노포 맛집 추천

에디터 도리 2024. 5. 19. 12:00
728x90
728x90

<곽경찬의 시골밥상>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35

 

영업시간 - 매일 10:30 ~ 20:00

(라스트오더 19:45) 

 

 

 

 

안녕하세요! 

 

이태원 블루스퀘어에 방문하면

어떤 곳에서 식사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시죠? 

 

엄마 손맛이 가득한 집밥을 

먹을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곽경찬의 시골밥상! 

종류가 다양한 한식 반찬과 

메인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들어가자마자 약간 시골집에 

놀러 온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소품들이나 인테리어가 정감 넘쳐서

할머니를 불러야 할 것 같은

분위기였답니다.

 

 

가게가 크지 않다 보니

테이블이 한 4-5개 정도 있었습니다. 

 

자리는 좌식과 입식으로 되어 있어서 

맘에 드는 자리를 선택해서

앉으시면 됩니다. 

 

저는 한 3시쯤 갔었는데

한 자리 빼고 다 차 있더라고요. 

그래서 남은 자리에 앉았습니다 ㅎㅎ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메뉴를 주십니다! 

 

기본으로 시골밥상 정식이 나오고

여기에 메인 메뉴를 추가하시면 돼요.

 

메뉴 자체가 완전 한식 집밥이라서

맘에 들더라고요.

 

계란찜부터 두부김치까지 다양해서

식사로도, 안주로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술은 이렇게 있습니다! 

소주, 맥주는 기본 

동종주, 청하 등 

전통주가 있더라고요. 

 

가게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자리에 앉으면

반찬을 가져다 주시는데요. 

 

반찬 종류가 무려 20가지!!!

대박이죠? 

 

버섯, 무말랭이, 두부조림, 

깻잎조림, 고사리 등 

완전 집반찬이 가득했어요.

 

특히 나물 반찬은 집에서도 

먹기가 쉽지 안잖아요. 

반찬을 이렇게 주셔서 

정말 감탄했답니다.

 

 

그리고 된장국도

기본으로 주십니다!

 

된장국은 제 입맛에는

살짝 밍밍했는데

그래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안에 두부도 있어요!

 

 

고슬고슬하게 맛있어 보이는 쌀밥! 

이미 반찬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이죠? 

 

 

반찬으로 상이 가득 차요! 

처음에는 상이 왜 이렇게 넓지 했는데

다 반찬 때문이라는! 

 

 

저희는 메인 메뉴로 제육 볶음을 시켰는데요. 

제육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여기 제육볶음 진짜 맛있습니다ㅠㅠ 

 

너무 맵지도 않고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은

정말 딱 적당한 제육 볶음이었어요. 

 

그리고 고기 양도 많아서

진짜 밥이랑 엄청 열심히 먹었답니다.

 

 

그리고 김치전! 

일단 이 집이 김치가 맛이 좋다 보니

어떤 요리를 해도 맛이 있을 것 같더라고요. 

 

방금 한 뜨끈한 김치전과 

제육, 반찬들이

아주 맛이 좋았어요. 

 

테두리 부분은 바삭하고

안쪽은 촉촉하고 완전 굳!

 

할머니가 해주시는 김치전을

먹는 느낌도 났답니다.

 

 

맛있는 한식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곽경찬의 시골밥상이었습니다. 

 

이태원에서 푸근한 정을 느끼고 싶다면,

엄마 손맛이 그립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