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맛집 추천] <초류향>, 커다란 새우완탕이 들어간 담백한 완탕면 맛집!

에디터 도리 2024. 1. 31. 12:00
728x90
728x90

<초류향> 

 

위치 - 서울 중구 다동길 24-10 

 

영업시간 - 월 ~ 토 11: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라스트 오더 21:10, 일요일 정기휴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을지로입구 쪽에 있는

맛있는 중식집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는 생방송투데이, VJ 특공대, 

생생정보 등에 출연한 맛집인데요. 

 

이번에 회사에서 회식을 하게 되어서

방문을 했어요~

 

 

방송에도 나오고 

블루리본도 받고

꽤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저는 근처에서

일하는데도 몰랐네요 ㅎㅎ 

 

음식을 맛보기도 전에 

이미 높은 신뢰감이 생겼습니다! 

 

기본 식사 메뉴는

이렇게 있더라고요! 

 

제가 점심때 방문했는데

근처 직장인들이 점심에 

이렇게 시켜서 그런지

메뉴에 이렇게 적혀 있었습니다. 

 

기본 짜장, 짬뽕, 밥 등이 있는데

전체적으로 다 맛이 괜찮다고 해서

기대가 높았어요!

 

 

이 외에 식사 메뉴도 있었는데, 

여기 마파두부랑 파리머리볶음이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회식으로 간 거라..

이런 건 시킬 수 없었고 

기본 메뉴와 탕수육을 먹었어요.

 

 

분위기도 정말

고풍스럽고 좋지 않나요?

 

저희가 단체였는데

룸으로 안내해 주셔서 

조금 프라이빗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다음에 가면 꼭 먹고 싶어서 

사진 찍어 놓은 밥도둑 세트메뉴. 

 

공깃밥이 무제한 제공이라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짜사이랑 단무지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탕수육! 

사실 탕수육은 그냥 그랬어요. 

 

바삭하긴 한데, 다른 곳에 비해 

크게 눈에 띄는 점이 없는 느낌? 

아주 기본적인 맛이었어요.

 

 

그래도 소스에 찍어먹으니 

바삭하게 맛있었답니다 ㅎㅎ 

 

참고로 저는 찍먹파! 

 

그리고 저는 새우완탕면을 시켰는데요. 

커다란 새우완탕 2개와 청경채, 

목이버섯이 들어 있었어요! 

 

사실 처음에 비주얼을 보고 

좀 놀랐는데 맛이 괜찮더라고요. 

 

맑은 국물과 안에 면이 생각보다 조화로웠고 

무엇보다 저 완탕! 

 

완탕이 진짜 주먹만 한데 

새우로 가득 차 있어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크기가 정말 커요! 

그리고 저는 새우완탕이라고 하면

피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피 없이 나왔더라고요! 

 

새우 알갱이가 톡톡 터져서 

아주 맛있는 맛이었답니다! 

 

 

그리고 신기한 게 면이 

초록색이더라고요?

 

무슨 면인지 모르겠는데

아주 쫄깃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건 같이 간 

동료의 짜장! 

 

해물간짜장을 시켰는데

짜장 향이 엄청 진하고 

양이 정말 푸짐하더라고요. 

 

짜장소스를 부으면 

밑에 있는 새우와 해산물이 

짠 하고 보여요! 

 

저 위에 하얀 게 과자처럼 

막 씹힌다고 하는데

식감이나 맛이나 영 별로라고 하더라고요. 

 

이걸 빼면 짜장면은 정말 맛있어서

동료가 싹싹 긁어 먹었답니다 ㅎㅎ 

 

들어보니 해물짬뽕도 아주 맛이 좋대요! 

다음에 가면 꼭 먹어봐야 겠어요~ 

 

.
.
.
.
.

초류향은 4층 건물로 되어 있어서

정말 크고 넓습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에 가도 

크게 웨이팅을 하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단체라면 꼭!

예약을 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는 초류향에서 밥도둑 세트를 먹고

후기를 남길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