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맛집 추천] <양념집>, 소주가 술술 들어가는 을지로 해산물 맛집!

에디터 도리 2024. 1. 18. 12:00
728x90
728x90

<양념집> 

위치 - 서울 중구 충무로5길 28 1층

 

운영시간 - 화, 수, 목, 금, 토, 일 15:00 ~ 24:00

 

 

안녕하세요! 

연초가 되니 모임이 정말 많지 않나요? 

 

저도 연초라서 그런지 

술 약속이 정말 많더라고요. 

 

특히 저는 회사도 을지로고 해서 

주변 술집에서 약속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술이 술술 들어갔던 

해산물 맛집을 소개할까 해요. 

 

을지로 근처 괜찮은 회식 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양념집은 메뉴가 다

해산물이에요! 

 

숙회도 있고 찜도 있고 

볶음도 있어서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답니다. 

 

사실 겨울에 방어만큼이나 

유명한 게 병어인데,

병어찜이나 병어세꼬시는

파는 곳이 별로 없거든요. 

 

근데 여기서 양념집은

딱 팔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모든 해산물이

냉동이 아닌 살아있는 생물이라

더욱 믿음이 갔어요~

 

 

 

저희는 우선 참소라숙회와 

병어찜을 시켰습니다. 

 

참소라숙회는 참소라 껍질과 

숙회가 같이 나오는데요. 

병풍나물도 함께 나와서 

같이 싸먹으면 됩니다. 

 

저는 친구 기다리느라

조금 나중에 먹었는데

기다리는 내내 방풍나물 냄새 때문에

미치는 줄 알았어요!

 

제가 원래 숙회 이런 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참소라숙회는 입에 넣자마자 

쫄깃하고 엄청 맛있더라고요. 

 

진짜 내장 부분도 고소함이 배가 되는데..!!

진짜 미쳤더라고요.

 

해산물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진짜 고기처럼 드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이건 병어찜!

저는 병어찜 처음 먹어 보는데

매콤하고 새콤한 양념이 

정말 매력적이더라고요.

 

여기도 방풍나물이 있는데

잘 쪄진 병어찜과 잘 어울렸어요! 

 

그리고 양배추, 양파 등의

야채가 많아서

병어살과 같이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살도 부드러워서 

입에서 사르르 녹아내렸어요~

 

 

사진이 왜 이렇게 흐리게 나왔는지 ㅎㅎ 

 

하나는 쫄깃하고 고소하고 

하나는 매콤해서 조합이 아주 좋았답니다~ 

 

 

 

이건 사진이 너무 흔들렸는데 

밑반찬으로 나온

야채와 미역국입니다! 

 

밑반찬이 아주 심플하더라고요~

하지만 아주 맛이 좋았답니다 ㅎㅎ

 

 

 

이렇게 소라와 방풍나물을 싸먹으니

환상 그 자체! 

 

방풍나물 특유의 향기와

소라가 아주 잘 어울렸어요.

 

 

이건 해물라면인데요. 

 

위에 홍합이 엄청 놓여 있죠? 

게다가 안에는 굴도 있고

새우도 있어서 말 그대로

해물 라면이었어요.

 

라면은 진라면 같았는데

홍합을 넣으니 

얼큰하고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무엇보다 국물이..!! 

이 국물에 소주가 계속 들어갔답니다. 

 

 

그래서 마신 소주가 이렇게 ㅎㅎ 

여자 셋이 이렇게 많이 마셨어요! 

 참고로 제가 1병 반이나

마셨답니다 ㅎㅎ 

 

역시 겨울에 해산물과 소주는 

찰.떡.궁.합.

 

.
.
.
.
.

 

을지로 근처에서

회식 장소를 찾으신다면,

맛있는 해산물이 먹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누구와 함께 하든 

후회 없으실 거예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