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맛집 추천] <동대문엽기떡볶이 - 마라떡볶이>, 마라 반 엽떡 반 제대로 느끼기

에디터 도리 2023. 7. 19. 21:02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요즘 아주 핫한 
마라떡볶이 후기입니다. 
 
18일에 출시되고 
많은 분들이 주문을 해먹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맛인지 궁금하지 않나요?
마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후기를 참고해서
시켜 먹어 보시길 바랍니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동대문엽기떡볶이 앱에서는 
지금 마라떡볶이 할인 쿠폰을 주고 있어요. 
 
그래서 무려 4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포장 시에는 3000원까지
추가 할인 돼서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습니다.
 
앱에 들어가서 이벤트 배너를 클릭 후 
쿠폰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마라떡볶이 가격은 16000원
일반 떡볶이보다 조금 비싸지만, 
그래도 우삼겹도 들어가고
내용물이 알차다고 해서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원래 엽떡을 주문하면
이렇게 맛을 선택할 수 있는 것 아시죠? 
 
그런데 마라떡볶이는
맵기 선택권이 2가지밖에 없어요.
오리지널과 순한맛.
 
저는 마라맛을 강하게 느끼고 싶어서 
오리지널로 주문했습니다.
 
마라샹궈를 좋아하시고,
마라탕을 맵게 드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오리지널을 먹어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우삼겹, 소세지, 중국당면, 분모자 
유부, 떡, 어묵이 기본으로 들어가고 
저는 분모자를 좋아해서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필수로 추가해야 하는
소세지도 필수! 
 
그리고 이번에 새로 나온 
사이드인 꿔바로우와 
엽기오돌뼈밥도 
야무지게 시켜줬습니다! 
 
여기에 4000원 할인을 받아서 
적당한 가격으로 주문을 했어요. 

제일 궁금한 건 나중에! 
먼저 엽기오돌뼈밥부터 소개할게요. 
 
오돌뼈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 있죠?
이건 점바점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저희 동네는 이렇게
많이 넣어주시더라고요. 
 
그런데도 밥이랑 먹으면 
살짝 양이 부족한 느낌이 들었어요. 

이건 사이드로 나온 꿔바로우. 
5개에 5900원인데요. 
 
사이즈는 핸드폰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라서 
5-6번에 나눠서 먹어야 합니다. 
 
소스를 묻혔는데도 
바삭하고 달달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소스가 살짝 적은 감이 있었지만
원래 찍먹인 저는
과하지 않게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떡볶이!
 
딱봐도 내용물이 알차 보이지 않나요? 
제가 분모자까지 추가했더니 
넘칠 것 같더라고요. 

내용물을 살펴 보면 일단 소세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마라향이 살짝 베어 들어서 
씹을 수록 마라향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분모자! 
 
분모자는 쫀득쫀득 
잘 익어서 맛이 좋았습니다. 
 
보통 마라샹궈에 많이 넣어 먹는데, 
이렇게 먹으니까 
또 색다롭더라고요. 

이건 뭐냐면 
바로 유부입니다. 
 
신기하게 마라 떡볶이에는 
유부가 들어가 있는데요. 
 
저는 한 2-3개 들어가고 말겠지 했는데, 
거의 7-8개가 들어가 있더라고요. 
 
마라탕이나 샹궈를 먹을 때도 
유부 넣어 먹는 걸 좋아하는데
이렇게 들어가 있어서 
소스가 쫙 스며 들어서 
얼큰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은 우삼겹. 
 
사진에 찍은 우삼겹은 
그래도 모양이 잘 유지된 것인데, 
제가 먹을 때는 우삼겹이 거의 찢어져 있더라고요.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요. 
그래서 조금 속상했지만, 
이렇게 모양이 잘 유지된 
우삼겹도 있어서 그냥 먹었습니다. 

꿔바로우는 새콤하고 
마라떡볶이는 매콤해서 
이렇게 찍어 먹으니까 
더 맛이 좋더라고요. 
 
먹는 마지막까지 
바삭함은 유지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집에서
마라샹궈를 많이 해먹어서 
중국 당면이 있었어요. 
 
그래서 중국 당면을 삶아서 
넣어 먹었습니다. 
 
이렇게 먹으니까 더 알차게
배를 채울 수 있었어요. 
여기에 푸주도 넣어 먹으면 어떨까 
생각이 들기도 했고요. 
 

.
.
.
.
.

지금까지 내돈내산 
마라떡볶이 후기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라를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긴 해요! 
 
그래도 도전해 보고 싶으시다면
오리지널로! 
꿔바로우를 꼭 추가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