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경북 경주] <다인매운등갈비찜>, 경주 맛집 추천, 첨성대 근처 맛집 추천, 경주 등갈비 맛집, 경주 여행 코스

에디터 도리 2024. 9. 24. 12:00
728x90
728x90

<다인매운등갈비찜>

 

위치 - 경북 경주시 원화로181번길 25

 

영업시간 - 월, 수, 목, 금, 토, 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정기휴무 화요일)

 

* 모든 후기는 광고가 아닌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날도 좋아지니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지 않나요?

 

저는 더 더워지기 전에 

경주 여행을 갔다 왔는데

그때 제일 맛있게 먹은

등갈비찜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해요! 

 

제가 경주 가서 먹은 음식 중에

제일 맛있었던 곳입니다.

다음에 경주 가도 여기 꼭 가려고요 ㅎㅎ 

 

 

식사 시간이 되면

웨이팅도 꽤 있는 편이에요.

 

근데 저희는 이날 

좀 이른 저녁을 먹어서

다행히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근데 이미 자리는

만석이었답니다 ㅎㅎ

 

 

재료 소진이 되면

판매를 안 하시는 것 같은데

매일 고기를 삶고 재료가 떨어지면

영업을 종료하신대요. 

 

특히 여름철과 명절에 작업량이 줄어들어

대량 확보가 어려우니

꼭 일찍 방문하셔야 할 것 같아요!!

 

 

메뉴는 아주 심플해요!

 

등갈비찜이 있고 

매운맛, 중간맛, 순한 맛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18000원으로

아주 저렴한 편이에요.

 

그리고 볶음밥도 2가지 종류나 있어요.

치즈와 계란!!

프라이도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여기 등갈비찜이

조금 매운 편이에요.

그래서 쥬시쿨도 판매하고 있어요.

 

 

자리에 앉으면

기본적으로 동치미와 미역국을 주십니다.

 

미역국은 너무 짜지 않고

맛있었어요.

 

 

저녁 식사, 그리고 매운 등갈비찜에는

술이 빠질 수 없죠~

 

그리고 저희는 

소맥을 마셨답니다 ㅎㅎ 

 

 

등갈비가 맵다 보니 

음식을 시키면 이렇게

계란 프라이를 주세요!

 

계란 프라이는 인원당 주시는 것 같았고

계란 프라이에 당근 등 야채도 있어요.

 

살짝 반숙으로 나오는데

같이 간 일행이 반숙을 안 먹어서

돌판에 다 익혀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나온 등갈비찜!!

저희는 중간맛으로 시켰는데,

사실 저는 중간맛이 그렇게 맵지 않았거든요?

 

근데 매운 걸 못 드시는 분은

중간맛도 많이 맵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추가로 순한 맛을

더 시켰어요.

 

 

등갈비는 위에 콩나물과 같이 먹으면 되는데

와... 최근에 먹은 등갈비찜 중에 

제일 맛있었던 것 같아요. 

 

제가 등갈비를 자주 먹는 편이 아닌데

진짜 지금까지 먹어본 등갈비 중에

제일 맛있었다고 할 정도로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매운맛도 적당하고

그냥 술이 술술 들어가더라고요.

 

저도 못 참고 소맥을 5잔이나 마셨네요.!!

 

 

안에 떡도 들어 있어서

등갈비랑 같이 먹으면 됩니다. 

 

원래 가족끼리 여행 가면

어른들은 이런 음식 별로 안 좋아하시잖아요. 

 

근데 이 등갈비는 같이 간

모든 분들이 다 좋다고 하셨어요!!

그 정도로 진짜 맛있었답니다. 

 

가족, 연인, 친구 누구랑 가도

후회 없이 먹을 수 있어요.

(광고 아님, 내돈내산) 

 

 

이건 순한 맛을 추가로 시킨 건데

이건 저한테는 너무 슴슴했어요 ㅋㅋ 

 

그래서 저는 다시

중간맛으로 눈을 돌렸답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볶음밥!

저희는 치즈 볶음밥을 시켰는데

아예 판을 가져가서 볶아주신답니다.

 

위에 치즈도 싹 녹아 있어서

완전 최고였어요! 

 

이건 2인분인데 

그래도 꽤 양이 많죠? 

 

저희가 4명이서 가서

등갈비찜만 5인분을 먹다 보니 ㅎㅎ

볶음밥은 좀 자제했어요.

 

 

아무래도 양념이 맛있다 보니

볶음밥도 진짜 매콤하고 맛있더라고요. 

 

위에 치즈도 완벽하게 녹아서

밥과 같이 먹으니

계속 들어가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밥은 거의

제가 다 먹은 것 같아요~

 

진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

.

.

.

 

경주 가서 실패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집

다인매운등갈비찜입니다!

 

진짜 홍보 아니고 

내돈내산으로 추천하는 곳이니

꼭 방문해 보세요!!

 

재방문 의사 300%%

다음에 또 가면

다들 데리고 갈 거예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