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서울 안국] <깡통만두> 안국역 맛집 추천, 안국역 만두 맛집, 깡통만두 웨이팅, 깡통만두 예약 방법

에디터 도리 2024. 6. 7. 12:00
728x90
728x90

<깡통만두>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5-6 1층 

 

영업시간 - 월 ~ 토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라스트오더 14:40, 20:10, 

매주 일요일 휴무, 공휴일 브레이크 타임 x)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국역 근처에 있는

깡통만두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기는 이미 만두 맛집으로 유명해서

웨이팅이 심한데요. 

호불호 없고 건강한 맛이라

가족과 함께 와도 좋은 곳이랍니다.

 

 

깡통만두는 웨이팅이

좀 있는 편이에요. 

 

가기 전에 미리 캐치테이블 앱에서

웨이팅을 걸고 방문했어요.

 

웨이팅이 가까워질 때쯤

앞에서 대기를 해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갔답니다! 

 

현장에서 웨이팅을 걸면

기본 30-40분을 기다리셔야 해요.

 

 

문 앞에 메뉴도 적혀 있으니 

웨이팅을 하면서

메뉴를 보셔도 됩니다.

 

저는 캐치테이블 앱에서 메뉴를

미리 시켜서 따로

메뉴 고민을 하지 않았어요.

 

 

깡통만두가 인기 있는 이유는 

매일 아침 직접 뽑은 생면과 

손수 다져 빚은 만두, 

12시간 이상 우려낸 

사골 육수로 만들었기 때문인 것 같아요. 

밑반찬도 모두 수제로 만든 거고요! 

 

좋은 재료로 만들어서 

더 인기가 있는 게 아닌가 싶어요. 

 

 

한쪽에는 재료들의 원산지도

쓰여 있는데요. 

 

대부분 국내산이고

한우를 사용한답니다. 

 

 

메뉴는 이렇게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칼만두, 비빔국수, 

만두전골 이렇게 있는데요.

 

보통 저 세 메뉴를 제일

많이 드시더라고요!

 

저희는 만두전골을 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칼만두, 비빔국수 세트, 녹두지짐

이렇게 시켰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기본 반찬을 

이렇게 주십니다!

 

김치는 살짝 젓갈 맛이 강했는데

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김치였어요.

칼만두는 처음에 간이 살짝 심심해서

간장을 넣어 먹으면 됩니다.

 

 

비빔국수와 함께 시킨

세트 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 

 

하나는 동그란 만두는 야채 만두고

나머지 하나는 해물 만두라고 하네요. 

 

만두는 갓 쪄서 나오기 때문에

아주 따끈할 때 가장 먼저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온 칼만두! 

칼국수와 만두가 들어가 있는데

칼국수 조금과 해물만두 1개,

야채만두 2개가 들어 있어요. 

 

 

사골 육수라서 그런지

아주 뽀얗고 국물은

조금 심심하더라고요.

 

1인분인데도 양이 꽤 많아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만두는 약간 건강한 맛!

육즙이 가득한 중국식 만두가 아니라

집에서 만든 손만두 느낌의

건강한 맛있었어요!

 

 

만두 속 재료가

아주 실하죠? 

 

 

저희는 녹두 지짐도 시켰는데요. 

녹두가 가득 들어가서 고소하고

아주 바삭 촉촉 그 자체였어요! 

 

손바닥만 한 크기라서

조금 작은 사이즈긴 했는데 

다른 메뉴랑 같이 먹어서 그런지

배가 많이 부르지 않고 딱 좋았습니다! 

 

 

녹두지짐은 도톰하고 

안에 야채가 가득해서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비빔국수!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젤 기대가 됐어요!

 

위에 한가득 육전이

올라가 있는데요.

저는 뭔가 부드럽고 식감 좋은

육전을 생각했는데

쥐포 느낌이 강하더라고요.

 

그래서 육전 식감은

조금 실망스러웠어요. 

하지만 양념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새콤달콤해서 칼만두를 먹다가

먹기 좋았습니다.

 

 

저희는 여자 둘이 가서 

이렇게 메뉴 3개를 시켜서 먹었는데요. 

배부르게 먹기 딱 좋더라고요! 

 

옆 테이블은 각자 한 메뉴를 

시켜서 먹긴 하던데..

이왕 온 김에 맛난 걸 많이 먹어야 하니 ㅎㅎ 

제가 시킨 조합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

.

.

.

.

 

안국역 근처에서

맛있는 만두집을 찾고 계신다면, 

가족들과 식사할 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깡통만두 추천합니다!

 

건강한 만두 맛에 반하게 될 거예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