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거리/장소 추천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 기록의 공간> 교보문고 히스토리 아카이브, 교보문고 역사, 연도별 베스트셀러 보기

에디터 도리 2024. 3. 19. 12:00
728x90
728x90

<교보문고 - 기록의 공간>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 1 교보생명 빌딩 지하 1층

 

운영시간 - 매일 09:30 ~ 22:00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교보문고를 갔다가 

신기한 공간을 발견했어요. 

 

여기는 기록의 공간이라고 해서 

교보문고의 그간 히스토리를 

모아둔 곳입니다. 

 

 

교보문고가 올해로

43년이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이 긴 역사를 기억하기 위해 

특별한 공간을 마련한 것인데요. 

 

 

공간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보문고의 브랜드 스토리를 볼 수 있는

교보늬우스 공간과 

교보문고의 발자취가 담긴

교보문고가 걸어온 길, 

그간 베스트셀러를 소개하는

우리가 사랑한 책과 문구, 

이벤트 공간인 오늘의 기록과

교보문고 방명록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일 눈에 띄는 공간은 

전화기 같은 서랍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뭐지 싶었는데

연도가 적혀 있길래 열어보니 

각 년도의 베스트셀러가 담겨 있더라고요. 

 

 

최근 책들은 거의 다 

제가 아는 책이라 신기했답니다. 

 

그다음은 오늘의 기록 공간!

앞에는 작은 테이블이

마련돼 있었어요. 

 

당신에게 교보문고란? 

교보문과와 어떤 추억을 가지고 계신가요? 

같은 질문이 적혀 있습니다. 

 

여기에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적으면 돼요. 

적으면서 교보문고와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보늬우스 공간. 

뉴스를 통해 교보문고의 역사를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교보문고 창립자

대산 신용호의 이야기로 알 수 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포토 방명록을 남길 수 있는 곳! 

 

무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광화문 교보문고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

.

.

.

.

 

저는 교보문고만 가면

꼭 책을 사거나 읽지 않더라도

마음의 양식을 가득 가지고 가는 느낌이 듭니다. 

 

그만큼 교보문고를 애정하고

교보문고가 잘 됐으면 좋겠어요. 

 

요즘 교보문고가 적자라고 하는데

이렇게 좋은 기업이 적자라니ㅠ

저라도 많이 이용해야 할 것 같아요..!! 

 

교보문고의 역사를 알고 싶다면

기록의 공간 한 번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교보문고에 대한 애정이 넘쳐나게 된답니다 ㅎㅎ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