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카페 추천

[경주 황남동] <카페솔>, 황리단길 카페 추천, 황리단길 대형 카페, 황리단길 디저트 맛집, 황리단길 아이스크림 맛집

에디터 도리 2024. 10. 8. 12:00
728x90
728x90

<카페솔>

 

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92번길 62-8 1층

 

영업시간 -  매일 10:30 ~ 22:00

 

✔️ 야외 좌석 구비, 

단체 이용 가능, 포장 가능

 

* 모든 후기는 광고가 아닌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에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를 소개하려고 해요.

 

경주 황리단길에는

생각보다 크고 괜찮은 카페들이 많은데요. 

 

여기는 야외에도 공간이 넓고 

한옥으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무엇보다 디저트가

맛있어서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야외에는 이렇게 큰 호수?

분수? 가 있어요.

 

이날 날이 무척 더웠는데

물을 틀어놓으니

그래도 좀 시원하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대릉원 돌고

굉장히 더운 상태였는데

대릉원 뒤쪽에 있어서

쉴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한옥에 있는

테이블도 너무 귀여워요. 

 

밖을 바라보고

한옥에 앉아서 쉴 수 있어서

감성도 있고 너무 좋았답니다.

 

 

제가 이 카페를 선택한 건

무엇보다 디저트가 맘에 들어서입니다. 

 

디저트 종류가 그렇게 다양하지는 않은데

파이, 마들렌, 시나몬롤,

브라우니 등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전통적이 디저트가 많았어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쑥 쿠키, 수제약과가 있어서

어른들도 좋아할 것 같았답니다.

 

 

커피 메뉴는 이렇게 있습니다!

 

저는 너무 더워서

순우유아이스크림을 주문하고

다른 분들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요. 

 

 

카페솔의 포토 명당!

이 앞에서 사진을 찍어도 좋고

저처럼 배경을 찍어도 너무 예쁩니다. 

 

거울로 비치는 

한옥과 자연의 조합!

너무 좋지 않나요? 

 

 

아메리카노 맛은 쏘쏘~

여기 가면 아이스크림을 먹어야 해요!

 

순우유 아이스크림인데

보기에는 딸기 아이스크림 같지 않나요?

 

엄청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 맛이라서

더운 여름에 완전 딱입니다!

 

여기에 샷을 넣어서

아포카토로 먹어도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수제 약과와 쑥쿠키!

 

수제 약과는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가격대가 좀 있더라고요 ㅎㅎ 

맛은 그냥 평범한 약과 맛이었습니다!

 

쑥 쿠키는 쑥 향이 강하게 나고

안에 떡이 박혀 있었어요.

씹을 때마다 바삭하면서 쫄깃한 식감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어요.

 

하지만 저보다는 

어른들이 좋아할 것 같은 ㅋㅋ 

그런 느낌이었답니다.

 

 

경주에 온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한옥!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이스크림을 먹으니

여행 온 느낌이 나고 너무 좋더라고요. 

 

완전 힐링할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이었습니다!

 

.

.

.

.

 

경주 대릉원 근처에 있는

괜찮은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추천드려요!

 

막 꼭 여기 가야 해!

이 정도는 아니지만,

가면 소소하게 힐링하고

후회하지 않는 그런 카페입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