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맛집 추천] <남대문 야채호떡>, 남대문시장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호떡집!

에디터 도리 2024. 2. 6. 12:00
728x90
728x90

<남대문 야채호떡>

 

위치 - 서울 중구 남대문로 12

( 5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볼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대문시장의 명물 

야채호떡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남대문시장에 가면 

이 호떡 집은 꼭 들러야 하는데요. 

맛도 있고 간편해서 

하나 먹으면서 시장 돌아다니기 좋아요!

 

회현역으로 내려서 조금 걷거나

남대문시장 지하도 5번 출구 쪽으로 

나오면 바로 볼 수 있어요. 

 

입구로 나오면 바로 호떡 냄새가 납니다! 

 

 

저는 평일 오후 쯤에 갔는데 

벌써 가게 앞에 이렇게 줄이 서 있더라고요. 

 

줄은 통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가게 앞에 잘 안내되어 있습니다! 

 

 

호떡 종류는 총 3개가 있고요. 

모두 2천 원이에요! 

 

저는 여기 가면 무조건 야채호떡!

팥호떡이나 씨앗호떡은 

다른 곳에서도 먹을 수 있는데

야채호떡은 여기에만 있으니까요~

 

 

드디어 제 차례가 왔어요! 

저는 야채호떡을 주문했는데요. 

 

호떡을 저렇게 실시간으로 만들어 주셔서

아주 따끈해요!

사람이 계속 줄을 서니 

정말 쉴새없이 만드시더라고요.

 

 

잘 만들어진 야채호떡에는

이 간장 소스를 발라 주시는데요.

 

과일이 들어가서 새콤하니 

호떡의 맛을 한층 더 올려주시더라고요. 

소스는 가게 앞에서도 따로 팔고 있었어요. 

솔직히 이 소스가 치트키라고 봅니다.

 

 

 앞에서 호떡 사진 한 컷! 

먹기도 전에 이미 냄새부터

최고였어요ㅠㅠ

 

그리고 아주 따끈해서

식기 전에 빨리 먹고 싶었어요. 

 

호떡도 작은 크기는 아니라서

식사 대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물론 저는 부족했지만 ㅎ)

 

 

참지 못하고 바로 한 입 먹었어요. 

안에 잡채처럼 야채와 당면이 들어 있는데, 

당근, 부추 등의 야채가 있어서

식감이 예술이더라고요. 

 

솔직히 호떡 안에 잡채 넣은 맛인데

이게 왜 이렇게 맛있냐고요ㅠㅠ

 

따끈하고 맛있고

소스도 새콤하니 맛있어서

한 개 산 걸 후회했답니다.

 

.
.
.
.
.

남대문시장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야채호떡!

 

시장에 가면 잊지 말고 

꼭 방문해서 드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