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서울 중화] <성이네 천원김밥> 유튜브 추천 김밥 맛집, 내돈내산 후기

에디터 도리 2024. 3. 30. 12:00
728x90
728x90

<성이네천원김밥>

 

위치 - 서울 중랑구 중랑역로 150 

 

영업시간 - 화 ~ 토 07:00 ~ 2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집 근처에 있는

맛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여기는 유튜브에도 많이 나온 

가성비 최고인 찐 맛집인데요. 

저는 이 동네에서 20년 넘게 살았는데

이번에 처음 알게 됐네요. 

 

이미 쯔양, 야식이 등 많은 유튜버들이

방문해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여기서 가장 유명한 건

천 원 김밥!

요즘 물가에 김밥이 천 원이라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가격만큼 맛도 좋기로 유명해서

너무 궁금해서 방문해 보았어요!

 

 

메뉴는 이렇게 있습니다! 

김밥은 포장 시에만 천 원이고 

홀에서 먹으면 천 오백 원이더라고요. 

오백 원이 오르긴 하지만

이 가격도 대단하죠?

 

그 외에 참치 김밥이나 

소고기 김밥 등도 아주 저렴한 편이었답니다. 

 

 

저는 포장을 할 거라서 

김밥 밖에 주문하지 못했는데,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니 

다른 메뉴도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만두와 라면, 오징어볶음이 

맛있다고 유튜버들이 극찬하는 걸 봤어요. 

 

포장 주문은 김밥 밖에 안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장은 그렇게 크지 않고 

딱 동네 식당 느낌이었어요. 

 

테이블은 한 5개 정도? 

아무래도 사장님 혼자 장사를 하시기 때문에

이 정도가 적당한 것 같더라고요. 

 

김밥 싸시는 사장님 뒤에서 

이런저런 얘기를 했는데

사장님이 6시에 나와서 

재료 준비를 하신대요..

 

6시부터 8시 반까지 영업을 하시니 

진짜 힘드실 것 같더라고요. 

특히 천 원 김밥은 별로 남는 것도 없을 것 같아서

가격 안 올리시냐고 여쭤보니

뭘 올리냐고 하다가 힘들면 

그만둬야지 이러셔서 너무 속상했어요..

 

이렇게 귀한 집은 

오래오래 유지되어야 하잖아요ㅠㅠ

 

 

테이블에 계란도 놓여 있어서

홀에서 드실 때는 

하나씩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김밥 만드시는

테이블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재료가 한 5가지 정도

들어가더라고요. 

기본 재료는 단무지, 계란, 햄,

다시마, 당근 이렇게 들어가요! 

 

김밥에 다시마가 들어가는 건

처음이라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저는 천 원 김밥 두 줄, 

2천 원 김밥 한 줄, 

참치김밥 이렇게 주문했어요!

 

김밥 4줄을 시켰는데 7천 원..!! 

보통 김밥 두 줄 가격 아닌가요?

 

사장님이 여기서 거의 6-7년

장사를 하셨다고 해요. 

김밥을 싸는 숙련도에서

세월이 느껴졌어요.

 

 

바로 김밥을 포장해서 

집으로 왔습니다! 

 

조금 통통한 게 참치 김밥과

2천 원 김밥이고

살짝 작은 게 천 원 김밥이에요. 

 

천 원 김밥과 2천 원 김밥은 

맛살로 구분할 수 있답니다.

 

 

이건 천 원 김밥의 단면! 

이제 보니 어묵도 들어가 있네요. 

천 원 김밥인데 

재료가 6개나 들어가다니. 

 

진짜 가성비 최고인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맛있어요. 

저는 처음에 다시마가

살짝 어색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혀요! 

 

오히려 감칠맛을 살려줘서 

더 김밥을 많이 먹을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집김밥 느낌이라

한 3줄까지도 거뜬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이건 2천 원 김밥!

가운데 맛살도 들어갔고

재료들도 천 원 김밥보다는 풍부하죠? 

 

저희 아빠가 원래 저녁 안 드신다고 하시더니

2천 원 김밥 먹고 

너무 맛있다고 하시면서

제 김밥 다 드셨어요 ㅋㅋ 

 

 

이건 참치김밥! 

깻잎 향이 강해서 

다시마랑 약간 안 어울릴 것 같은데

그냥 대존맛입니다..!! 

 

저 진짜 오랜만에 김밥 먹고 

감탄한 것 같아요.

 

간도 너무 세지 않고 심심한 게

라면이랑 먹으니

완전 찰떡궁합이더라고요.

 

.

.

.

.

.

 

맛도 좋고 가격도 좋은

성이네천원김밥이었습니다.

너무 김밥 맛이 제 취향이어서

정말 단골 될 거 같아요ㅠㅠ

 

이런 맛집이 있다니

저희 동네가 좀 더 좋아질 것 같아요.

 

제발 이사 가시지 않고 

여기서 오래오래

김밥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오늘도 감사하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