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전시 추천

[서울 을지로] <KF갤러리 - 메타 시티: 서울 - 파리>, 파리올림픽 관련 전시, 을지로 전시, 서울 무료 전시 추천

에디터 도리 2024. 8. 29. 12:00
728x90
728x90

<KF갤러리 - 메타 시티: 서울 - 파리>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5길 26

미래에셋센터원빌 서관 2층 KF갤러리 1층

 

영업시간 - 월 ~ 토 10:00 ~ 19:00

(정기 휴무 매주 일요일)

 

전시기간 - 2024.04.26  ~ 2024.09.07

 

* 모든 후기는 광고가 아닌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방문했던 

KF갤러리 전시가 좋아서

이번에도 다시 방문하게 되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가 

올림픽 시즌이었는데

올림픽을 주제로 전시를

하고 있더라고요.

 

시의성에 맞는

흥미로운 전시라서

방문해 보았어요.

 

 

가장 처음에는 VR을 통해

전시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VR을 통해

프랑스를 구경할 수 있는데요.

 

에펠탑부터 오르세 미술관, 

센느강 등 다양하게 볼 수 있었어요.

 

 

그 다음 작품이었어요.

도시를 살펴보는 거였어요. 

 

처음에는 서울을 볼 수 있고, 

그 다음에는 컴퓨터 용어로 된 서울, 

마지막은 선으로 존재하는 서울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렇게 도시를 한꺼풀씩 벗기고

가상의 도시를 보며

이 도시가 가진 의미가 무엇인지

살펴 보는 거였어요.

 

 

그리고 마지막 작품은

쿠베르탱이라는 백남준 작품!

 

영상에는 올림픽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있고

화면 뒤에는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이 있어요.

 

철제물은 봉화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봉화가 꺼지지 않게 

우산을 들고 있는 모습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게 진정한 파리 올림픽에

대한 작품이 아닌가 싶었어요.

 

.

.

.

.

 

파리 올림픽의 기운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던 전시!

 

다양한 파리와 관련된 작품으로

여행 가는 느낌과

파리의 느낌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었던 전시입니다. 

 

전시가 크지 않지만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여기 도슨트님이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 주세요 ㅎㅎ

너무 친절해서 살짝 부담일 정도로?

 

그래도 들으면 도움되는 것들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