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전시 추천

[서울 명동] <송윤주 개인전 - 하늘과 땅과 곡식>, 서울 무료 전시 추천, 서울 전시 추천, 명동 볼거리 추천

에디터 도리 2024. 8. 22. 12:00
728x90
728x90

<송윤주 개인전 - 하늘과 땅과 곡식> 

 

위치 - 서울 중구 소공로 94

OCI빌딩 1F 썬더버드 

 

운영시간 - 평일 08:00 ~ 19:30

(라스트오더 19:00, 

정기 휴무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전시기간 - 24.05.16 ~ 24.08.30

 

* 모든 후기는 광고가 아닌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은 전시 하나를 소개하려고 해요!

 

원래 OCI 미술관에서 전시를

보러 가는데

이번에는 OCI 빌딩에서도

작은 전시를 하더라고요.

 

회사가 이 근처라 

한 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번 전시는 송윤주 작가님의 개인전으로

하늘과 땅과 곡식이라는 이름으로

진행 중이에요.

 

인간이 주식으로 사용하는 곡식을

활용한 작품과

다양한 상형문자를 볼 수 있는 전시입니다.

 

 

 

OCI 빌딩 1층으로 가면

카페가 있는데, 

그 옆에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입구에는 귀여운 엽서도 있는데요.

 

여기에도 마찬가지로 

송윤주 작가의 작품이 그려져 있는데요. 

독특한 상형 문자가 있어서

굉장히 특별한 엽서였습니다. 

 

 

작품들도 이렇게 전시되어 있었어요. 

 

전시 공간이 따로 있는 건 아니고

그냥 회사 라운지?

식당 같은 곳에 있는 전시여서 

빠르게 작품을 구경하고 나왔답니다! 

 

이 작품은 자세히 보면

약간 지도를 상형 문자로 나타낸 것 같아요.

 

여기에는 덕수궁, 사직단의 풍경 등이

담겨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런 작품이 있길래

처음에는 뭐지 했어요!

 

알고 보니 주식으로 사용되는 

다섯 가지 곡식을 뜨뜻하는 오곡

쌀, 보리, 콩, 조, 기장을 사용하여 

문자처럼 표현한 것이더라고요.

 

이 작품이 쭉 벽면에 걸려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작품!

처음에는 벽 쪽에 걸려 있어서

작품일까 하고 봤는데,

이건 현대적인 곡물로 가져온

커피콩을 하나하나 그려낸 것이라고 해요.

 

커피콩마다 디자인이 달라서

꽤 신기했답니다.

 

.

.

.

.

.

 

제가 점심시간에 갔더니

사람들이 앉아 있어서

살짝 머쓱하더라고요 ㅋㅋ

 

작품을 제대로 보고 싶었는데

후다닥 보고 나왔네요 ㅎㅎ

 

근처에 방문하신다면

가볍게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