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추천

[맛집 추천] <포항집>, 숙성회가 주는 쫄깃함과 부드러움!

에디터 도리 2024. 1. 8. 12:00
728x90
728x90

<포항집> 

 

위치 - 서울 중구 서소문로 113-1 포항집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청역 근처에 있는

숙성회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회사원들이 많은 시청에 있는, 

큰 횟집으로 

회식을 하기 위해 

방문한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희는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해서 

대기 없이 빠르게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저녁 시간에 가실 분은

미리 전화하셔서

예약 후 방문해 보세요~

 

 

포항집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이렇게 써있더라고요. 

 

최근 가게에 이런 마음가짐이 있는 경우를

본 적이 없는데

음식에 대한 진심이 느껴져서

먹기 전부터 신뢰가 가더라고요.

 

 

 

메뉴는 이렇게 있습니다. 

 

근처에 회사가 많다 보니

점심 특선 메뉴가 있고요. 

 

숙성회 중심으로 

안주 메뉴가 있더라고요. 

 

저희는 숙성 모둠회를 먹기 위해

방문한 거라서

고민도 없이 회를 시켰습니다 ㅎㅎ 

 

옆 테이블을 보니

막회도 드시던데 

양이 꽤 되더라고요. 

 

다음에 오면 막회나 물회도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과메기도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별미)

 

 

 

기본 반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저는 처음에 저 샐러드가 있길래

소스도 없이 뭐지? 했는데 

숙성회는 야채와 같이

싸먹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다시마랑 톳도 있어서

김에 같이 싸먹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제 원픽이었던 

동태전!

 

명절에 동태전 잘 안 먹는데

여기서 술 안주로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 

계속 집어 먹었습니다~

 

 

 

그리고 미역국도 나와서 

뜨끈한 국물에

소주를 마실 수 있었어요. 

 

저 위에 김 보이시죠?

김에 야채와 회를 싸서 먹으면 됩니다!

 

 

 

드디어 회가 나왔어요! 

비주얼이 정말 끝내주지 않나요? 

 

근처 횟집 어디로 갈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 비주얼을 보고 여기로 바로 결정했거든요.

 

제철 횟감으로 이렇게 주시는데

광어, 방어, 삼치, 병어 세꼬시, 연어 등

종류가 아주 다양했어요. 

 

다른 횟집에서 먹는 모둠회보다

훨씬 괜찮았답니다!

 

 

 

양은 일반 횟집에서 시키는 

모둠회 중자 정도? 

2-3명이 먹기 좋은 양이었어요.

 

그리고 가장 좋았던 건

회가 정말 두툼하더라고요. 

 

그래서 쌈을 싸먹어도

식감이 아주 부드럽고 쫄깃해서

술 안주로 딱이었답니다. 

 

 

그리고 꼭 소개하고 싶었던 초장! 

 

큰 통에 나오는데

여기만의 비법 초장 같았어요. 

 

약간 떡꼬치 소스 같기도 하니

달달한 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같이 가신 분은 이 소스 레시피가 

궁금하다고 하실 정도였어요! 

 

.
.
.
.
.

쫄깃하고 부드러운 숙성회를

먹을 수 있는 포항집!

 

퇴근하고 소주 한잔하기에도, 

회식 장소로도 아주 추천하는 곳입니다. 

 

 

 

728x90
728x90